1. 케빈 코스트너와 휘트니 휴스턴의 보디가드를 떠올렸다면
당신은 옛날 사람!
제목은 똑같이 보디가드이지만 영화 보디가드와 달리 이 보디가드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tv시리즈다.
넷플릭스 시청자들은 모든 에피소드를 한 번에 볼 수 있지만 영국과 프랑스는 일주일에 한 번 2회씩 3주간에 걸쳐 시청해야 했다고 한다. 넷플릭스에서 판권을 구입하기 전에는, BBC를 통해 영국 황금 시청시간대에 처음 방영했다. 첫 회에 680만 명, 마지막 회에 1700만 명이라는 시청기록을 세웠다. 정치, 서스펜스, 금지된 로맨스 등 단 6개의 에피소드 안에서 흥미로운 드라마의 모든 요소를 갖췄기 때문에 성공할 수밖에 없는 시리즈였다.
2. 주인공 역에 리처드 매든 Richard Madden
시대의 히트작 왕좌의 게임에서 윈터펠의 장남 롭 스타크로 열연한 리처드 매든은 시즌 3 피의 결혼식에서 전 세계 관객을 경악하게 만든 죽음으로 생각보다 일찍 시리즈에서 사라졌었다. 아니 주인공 아니었어? 하려는데 죽어서 롭 스타크의 죽음 이후로 사람들이 더욱 시리즈를 긴장하고 보았었다. 하지만 이번 시리즈에선 6회 모두 온전한 주인공입니다. 안심하세요.
2019년 골든글로브 최우수 드라마 후보에 올랐고 리처즈 매든은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3 . 시리즈의 간략한 줄거리
주인공 데이비드 버드는 아프가니스탄에 파병된 적이 있는 전직 군인이다. 군 복무를 마치고 가정생활을 잘해보려고 하지만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인해 일하는 것도 가정생활도 힘들다. 아내와는 별거 중이고 아이들을 자주 볼 수도 없다.
그에게 내무장관 줄리아 몬태규 하원의원을 보호하는 임무가 주어졌는데, 그녀는 논란이 많고 야심만만한 정치인으로 그의 보좌관이 "소시오패스"라고 불리울 만큼 차갑고 인정 없는 사람이다.
그녀는 보안군을 위해 새로운 감시권한을 도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그 정책이 버드의 신념과 상충해서 고민하게 된다.
자신이 반대하는 법안을 만들고 자신에게 트라우마가 생기도록 전쟁으로 이끈 장관을 지켜야 하는 의무가 생긴 보디가드. 그는 임무를 잘 완수할 수 있을 것인가?
4. 이 시리즈의 매력은
케빈 코스트너와 휘트니 휴스턴의 보디가드는 냉철한 보디가드가 매력 넘치는 가수를 경호하면서 점점 인간적으로 마음이 풀리고 그래서 경호대상에 마음을 주면 경호가 취약해진다는 것 때문에 그녀를 멀리하지만 결국 그녀를 지킬 수 있는 것은 그뿐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협박범을 제거한 후에는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지만 그 유명한 주제가처럼 나는 영원히 사랑할 거예요.라고 노래 부르며 끝난 예전의 영화와는 다르게 이 시리즈 느 로맨스보다는 신념과 정치, 그리고 미스터리 적인 부분이 더 강조되었다. 화려한 가수의 공연과 노래로 볼거리가 화려했던 영화와 다르게 정치인을 경호하게 되면서 음모와 배신 그리고 국제적인 정세와 군, 그리고 책상에 앉아서 결정한 정책에 의해 실제로 현장에서 복무하는 군인들이 영향을 받으면서 어떤 정치적인 질문도 던지는 매우 모던하면서도 미스터리 한 재미도 놓치지 않는 매우 요즘스러운 시리즈라고 할 수 있다. 영국 드라마는 미국 드라마처럼 컬러가 많이 사용되지 않고, 어둡고 회색빛의 분위기가 시종일과 계속된다. 셜록도 그랬었는데. 그래서 영드는 그 특유의 영국 발음이 아니더라도 금방 영국 드라마인지 알 수 있다.
5. 해외반응은?
마지막 시청률이 약 1700만영이었던 대기록의 드라마답게 넷플릭스 트레일러에만도 해외반응이 뜨겁다.
1) 이 드라마를 보기만 해도 사랑하게 될 것이다. 최고 수준의 스토리텔링이다.
2) 이 쇼는 영국에서 모든 종류의 시청률을 깬 2018년 최고의 드라마다! 이제 넷플릭스에서 방영되니 미국 사람들도 이 엄청난 드라마에 빠지게 될 것이다!
3) 이 쇼는 경이롭다! 리처드 매든은 주인공 버드 형사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 연기했고 드라마는 마지막 순간까지 쉽게 추측할 수 없도록 만든 잘 쓰여진 대본의 흥미로운 이야기다!
반응이 뜨거운 이 시리즈!
정치 스릴러물은 물론 런던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아! 셜록을 다뤄야겠네요! 영드하면 빼놓을 수 없는 수작 셜록도 곧 다루겠습니다.
댓글